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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

hmk run dev 2021. 5. 16. 03:16

잘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한 수업은 아니다

 

마케팅을 이해하는 디자이너 개발자가 되자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을이해

 

디지털마케팅의 핵심 프레임워크를 이해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

 

디지털 마케팅에 완벽은 없다

모든 지식은 가설

 

핵심은 논리적 사고력 및 빠른 가설 세팅과 검증

가설을 잘 설계하고 검증하는 역량 필요 (논리 및 숫자)

 

대중의 wow포인트를 읽어낼 수 있는 직관 및 감각이 있으면 좋음

다양한 시도와 머신러닝으로 상당히 쫓아갈 수 있음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

- 집행 즉시 측정기능 //몇명이 들어왔고 전환률?은 얼마나 되는지

- 수정이 용이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사진명소 일일히 질문하거나 네이버에 찾아보기 귀찮으셨죠??

그 귀찮음을 SFlASH에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결국 반복을 통해 최적해를 찾아나가는 과정

 

1. 가설설정

2. 크리에이티브 제작 및 집행

3. 데이터 북석을 통한 insight 도출

4. insight를 바탕으로 한 신규 크리에이티브 제작 및 Porduct개선

 

광고 성격?에 따라서? 크게 패턴? 카테고리를 나눠서 실험해보자

그리고 좋은 결과가 나오는 곳에 리소스를 더 많이 투입하자

 

다 버리면, 남는 두 가지

 

1. 고객

- 타겟층을 설정 (17세 하루에 sns사용이 많은 고객들)

- 그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주나?

- 뾰족하게 타겟층을 설정하는게 좋다

- 어떤기능이 있고 뭐가 있다 설명 & 자랑 x

- 고객이 우리 프로덕트를 사용함으로써 삶을 바꿀수 있는 요소를 광고에 녹이자

 

2. 우리가 원하는 행동

- 궁극적으로 했으면 하는 행동을 정의

- 행동에 도달하기 위한 필요한 단계를 설정

 

3.

- 제한된 예산에서는 가급적 퍼널의 상단을 목표하는게 좋다

- 특정 퍼널에서 전환률이 깨지는지 비교해보자

 

페이스북 광고

1. 머신러닝이 빠름

2. 소액에서의 성과가 좋음

 

페이수북 광고의 구조

 

캠페인 x  세트 x 광고

 

팔고자 하는 상품 x 타겟 x 키메세지

 

세트 = 타겟 

 

궁극적으로 가면 타겟을 하지 않는게 좋다 그러나 적은 예산에서는 학습을 위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

좋은 가설을 설정하고 타겟층을 좁혀서 집중적으로 공략하는게 좋다

 

키메세지 (우리가 제안하는 미래)

우리 프로덕트를 사용하면 바뀔 고객의 미래를 보여준다 

 

광고를 만드는 Tip

 

내가 SNS를 사용할 때, 어떤 순서로 움직이는지 생각하면 심플하다

 

이미지 x  키메세지 x CTA

 

SNS 광고란? 좋은 트래픽을 위한 - 리모컨 이론

 

SNS = 리모컨

 

티비를 보다가 리모컨으로 쓱쓱쓱 채널을 돌린다 > 맘에들거나 재밌으면 리모컨을 내리고 시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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