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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X, offsetX, pageX, screenX 차이점

hmk run dev 2022. 4. 15. 17:31

요소를 화면밖으로 드래그하면 스크롤이 자동으로 늘어나는 프로젝트에서 객체를 클릭했을 때 객체의 위치속성들을 콘솔에 찍어보았다 보시다시피 스크롤이 꽤나 늘어난 상태!
객체의 왼쪽 모서리 쯤을 클릭해 offset 값은 작다!

1. ClientX, ClientY

클라이언트 영역(현재 보여지는 브라우저 화면 기준)을 기준으로 가로, 세로 좌표를 제공

 

clientX - 스크롤은 무시하고 해당페이지 상단을 0으로 측정하여 클라이언트 영역에서 X위치를 반환 

clientY - 스크롤은 무시하고 해당페이지 상단을 0으로 측정하여 클라이언트 영역에서 Y위치를 반환  

 

2. OffsetX, OffsetY

이벤트 대상을 기준의 좌표 ex) 화면 중앙의 박스 요소에서 클릭한 위치를 찾으면 박스위 왼쪽 모서리 좌표가 0으로 측정됨

 

offsetX - 이벤트 대상을 기준으로 상대적 마우스 x좌표 반환

offsetY - 이벤트 대상을 기준으로 상대적 마우스 y좌표 반환

 

3. pageX, pageY

스크롤을 포함한 전체 문서를 기준으로 x,y 좌표를 반환 

 

pageX - 브라우저 전체 페이지에서 x좌표 반환

pageY - 브라우저 전체 페이지에서 y좌표 반환

 

4. screenX, screenY

모니터 화면을 기준으로 좌표제공

 

screenX - 전체 모니터 스크린에서 x좌표 반환

screenY - 전체 모니터 스크린에서 y좌표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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