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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k run dev
컴퓨터가 이해하는 두 가지 정보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1. 데이터 - 숫자, 문자, 이미지, 동영상과 같은 정적인 정보 - 컴퓨터와 주고 받는, 내부에 저장된 정보 - 0과 1로 숫자를 표현하는 방법 - 0과 1로 문자를 표현하는 방법 2. 명령어 - 컴퓨터는 결국 명령어를 처리하는 기계 - 명령어 - 컴퓨터를 실질적으로 움직이는 정보 - 데이터는 명령어를 위한 일종의 재료 - 명령어의 생김새와 동작 방식 컴퓨터의 4가지 핵심 부품 컴퓨터의 종류를 막론하고 컴퓨터를 동작시키는 부품은 대부분 같다. CPU 컴퓨터의 두뇌, 메모리에 저장된 값을 읽어 들이고, 해석하고, 실행하는 장치 CPU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음(이 밖에 많은 부품이 존재하긴함 ex. 캐시 메모리) - ALU:계산기(계산을 위한..
처음 개발을 배운다면 프로그래밍 언어와 문법부터 학습을한다. 개발자는 코드만 잘짜면 되는가? 컴퓨터구조를 굳이 왜 알아야하는가?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선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과 함께 컴퓨터의 근간을 알아야한다. 1. 문제 해결 능력 2. 성능 용량 비용을 고려한개발 분명 코드를 제대로 작성했는데 왜 동작하지 않는 거지? 같은 코드라도 실제로 사용자들에게 동작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꽤 있다 이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제일까? 입력 너머에 근원적인 문제가 아닐까? 여기서 컴퓨터에 대해서 무지하다면 문제 원인에 대한 파악부터 어려워 질 수 있다. 심지어 개발 전에 사전에 미리 문제점을 파악하고 예방을 할 수 있는 사고를 할 수도 있다. 좋은 개발자의 덕목중 하나인 문제해결력은 탄탄한 기본에서 나오지 않나싶..